일이 풀리는 비즈니스 이메일 상황별 작성법
2
Professor
차강사
Copyright
인튜브
Applying period
2024.04.25 - 2034.04.25
Course period
2024.04.25 - 2034.04.25
Total learning time
01:02:42 (8 courses in total)
Classification
Lecture
Application course name : 일이 풀리는 비즈니스 이메일 상황별 작성법
0 KRW
Pay now
Add to cart
If you are a member of an associated company, please check and proceed with payment.
Course Introduction
Lecture List
Textbook information
Course Introduction


이런 상황에서는 메일을 어떻게 써야 하지?
이제 끙끙 앓지말고 상황별 이메일 작성법으로 해결하자!


▶상황별로 효과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면서도
관계를 좋게 만드는 이메일 작성법 소개


- 제안 혹은 섭외의 목적으로 처음 이메일을 보낼 때
- 제안을 거절할 때
- 실수로 메일을 잘못 보냈을 때
- 다수에게 취합 메일을 보낼 때


▶이메일 덕후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제안하는 살아있는 팁

-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 101>의 저자이자 자타공인 '이메일 덕후'가 제안하는 이메일 작성법
- 다양한 실제 이메일 사례를 바탕으로 알려주는 현업 밀착형 팁


▶10분이면 OK! 필요할 때 부담없이 배우는 마이크로러닝

핵심만 뽑아 군더더기 없이 10분에 담은 마이크로러닝 영상으로
업무 중 필요할 때 짧고 굵게 학습해보세요.

※ 마이크로러닝 : 한 가지 개념을 한 번에 제대로 전달하는 짧은 단위 콘텐츠

학습목표

  • 다양한 상황별로 효과적인 비즈니스 이메일을 작성하는 방법을 익혀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내 이메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업그레이드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일처리를 하고 싶은 직장인
  • 자신에게 맞는 상황별로 구체적인 이메일 작성법을 알고 싶은 직장인


Lecture List
1주차. 오리엔테이션
  • 사전 설문
  • 커리큘럼
  • 실시간 화상 오리엔테이션 (Tube Live)
2주차. 기업 브랜드 디자인 사례 소개
  • 기업과 서비스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다른 사례

  • 기업과 서비스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사례

  • 기업과 서비스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동일한 사례
  • 1주차 실시간 강의 특강 (Tube Live)
3주차.기업별 기업 브랜드 디자인 방향
  • 공통점 : 로고, 브랜드명

  • 차이점 : 컬러, 레이아웃, 3D 키그래픽 디자인
  • 실시간 조별 발표 (Zoom)
  • 3주차 실시간 강의 특강 (Tube Live)
  • 기업별 기업 브랜드 전략 조사 과제 제출
4주차. 중간평가
  • 중간 평가
  • 중간 평가 피드백 실시간 강의 (Tube Live)
5주차. 기획 : 기업 브랜드 VI 수립 및 디자인 전략
  • 슬로건 및 키워드 설정
  • 4주차 실시간 강의 특강 (Tube Live)
  • 조별 토론 과제
6주차. 진행 : 10주년 미디어데이 행사 키비주얼 디자인
  • 톤앤매너 설정

  • 무드보드 디자인

  •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사각 플레이트 키비주얼 디자인

  • 미디어 데이 행사 기획서 작성 과제 제출
  • 5주차 실시간 강의 특강 (Tube Live)
7주차. 기말평가
  • 과정 만족도 조사
  • 기말 평가
  • 기말 평가 피드백 실시간 강의 (Tube Live)
8주차. 보충학습
  • 튜브 라이브
  • ZOOM 회의
This course is not provide any textbook.